여행기록/2019 유럽여행

[Spain Madrid] 스페인 마드리드 나홀로 여행기(1) - 2박3일

by 불타는감 2022. 6. 25.

마드리드 1일 차_스페인의 중심 마드리드

마드리드 왕궁과 알무대라 알무데나 대성당

재미있는 마드리드 거리

산미겔시장에서 식사

프라도미술관 무료 관람

유레일 패스를 11번째 사용하여 바르셀로나에서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에 도착했다

- 걸린 시간 2시간 45분 (11시 기차를 이용했다)

숙소는 솔광장 근처에 있는데 아토차 기차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5분정도 거리에 있다

숙소에 캐리어를 두고 먼저 방문한 곳은 '마드리드 왕궁 (Palacio Real de Madrid)'

마지막 날 관람을 위해 외관만 구경했다

맞은편에 있는 '알무대라 알무데나 대성당 (Catedral de Santa María la Real de la Almudena)' 을 잠시 방문했다

'C. de Bailén' 거리를 지나 오른쪽 방향으로 이곳저곳 돌아다녔다

마드리드 거리는 걸어다니는 재미가 있다

사람이 많아 보이는 '산 미겔 시장 (Mercado de San Miguel)' 에서 음식을 먹기 위해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영업시간 : 10:00 - 24:00 (목,금,토 : 10:00 - 2:00)

맛집 기운이 느껴진다

시장이라 식재료를 팔지만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판매한다

- 푸드코트와 같이 음식을 구매해서 빈자리에 식사를 하거나 바에 앉아 와인과 같이 먹을 수 있다

나는 타파스 중에 고기 꼬치를 구매하고 와인집에서 하우스 와인 한잔을 즐겼다

식사 후 거리를 돌아다니다  '프라도 미술관 (Museo Nacional del Prado)'에 도착했다

이시간이 되면 무료 관람을 위해 사람들이 줄 서있는데 폐장전 2시간 동안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 토요일만 무료 관람인줄 알았는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요일 상관없이 폐장 2시간 동안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한다

프라도 미술관은 시간이 부족해 자세히 관람하지 못했지만,

박물관에 있는 종교적 그림과 인물사진은 그다지 관심이 가지 않았다

영업시간 : 10:00 - 20:00 (일 : 10:00 - 19:00)

나도 저 줄 뒤에 서 순서를 기다렸다

- 프라도미술관 성인 가격은 15유로이다

미술관 관람 후 숙소로 향했는데

솔 광장 근처에 숙박했기 때문에 관광객들 틈 사이로 사진 찍으며 시간을 보내다 숙소에 들어갔다

'곰과 마드로뇨 나무 동상' 과 '솔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