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2022년 여행

[Japan Tokyo] 4박 5일 일본 도쿄 여행 (3) - 도쿄 근교 가마쿠라 여행

by 불타는감 2022. 12. 4.

도쿄 3일 차_가마쿠라 당일치기

가마쿠라 아침여행 준비
일본 잔잔한 마을 구경
여기를 알았더라면 안 갔을 에노시마 이와야 동굴 체험
가마쿠라에서 인생 라멘

3일차에는 가마쿠라에 당일치기 여행인데,
가마쿠라는 도쿄 근교 중에 많이 가는 곳 중 하나인데 슬램덩크 배경으로 나와서 그런지 도쿄 근교 여행지로 많이 검색된다

가마쿠라는 구글맵 추천길로 갔는데 쇼난신주쿠라인으로 에비스 역에서 오후나역까지 가고 여기서 쇼난 모노레일로 환승해서 에노시마까지 타고난 후 걸어갔다
- 도쿄에서 가마쿠라 교통비 (기차 : 990엔, 모노레일 : 200엔 정도?)
- 가는방법은 다양해서 원하는 시간에 가면 된다
(가마쿠라 다녀볼만한 곳들이 어느 정도 거리가 있어 교통수단으로 에노덴 1일 패스 이용이 좋은 거 같다)

쇼난 모노레일 탑승 준비

등교시간과 맞물려 모노레일 탑승을 하는데 이 칸에서는 나만 여행객이었다

에노시마에서 천천히 걸어 '가마쿠라코코마에' 까지 걸어가는데 읍내를 지나 해안가로 걸어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걸어가면 중간중간 에노시마 덴테쓰선 열차가 지나간다

이른 시간이다 보니 차가 별로 없어 사진찍기 좋았다

해안도로를 걸어가며 도착한 곳은 슬램덩크 건널목인 '가마쿠라코코마에' 역 또는 '가마쿠라 고교' 건널목이다
슬램덩크 오프닝 장소로 나오는 유명 관광지다 보니 사람들이 열차가 지나가는걸 기다리며 사진 찍을 준비를 한다

시치리가하마역 위에 마을도 할로윈 준비중이다

점심시간 전 커피 파는곳을 찾는데 원하는 곳을 찾다 보니 '시치리가하마' 역 위에 있는 마을까지 걸어갔다
커피를 마신 곳은 'Pacific Bakery' 인데 펌킨 치즈 스콘과 아메리카노가 조화로운 맛이었다
- 따로 먹었을 때는 둘 다 맛이 강해서 쓰고 달다는 생각이 들지만 둘이 함께 먹을 때는 맛있었다

- 주소 : 3 Chome-1-6 Shichirigahamahigashi, Kamakura, Kanagawa 248-0025 일본
- 메뉴 : 스콘 + 커피 : 700엔

에노시마섬을 관광하려고 가는데 해안도로를 가면서 걷다 보니 경치가 너무 좋았다

가는길에 줄 서있는 식당이 있는데 만약에 여기 다시 오면 가봐야지
- 식당 : 시라스야 (しらすや)
- 메뉴 : 시라스
- 주소 : 2 Chome-10-13 Koshigoe, Kamakura, Kanagawa 248-0033 일본

'에노시마섬'은 많이들 방문하는 관광지인데 날씨가 좋으면 후지산도 보인다 해서 갔다
다리를 건너 에노시마 신사를 지나 '에노시마 전망등대'까지 가려면 걸어 올라가거나 돈을 내고 에스컬레이터를 탑승하는 방법이 있는데 너무 많이 걸어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했다
- 에스컬레이터 비용 : 640엔

더이상 걸을수 없어...

막상 올라가니까 주변 경치가 잘 보여 등대를 안 가고 '치고가후치 비경'으로 이동했다

광장에서 마술공연 구경 후 계속 내려가기

그런데 비경을 내려가려면 계속 내리막길을 가야 는데... 다시 올라갈 생각을 하니 내려가기 싫었다

내려가면 이쁜 바다가 보이지만 구름 때문에 후지산은 보이지 않았다

소원 빌러 가는 길

아쉬운 마음에 갔던 '에노시와 이와야 동굴'은 개인적으로 가지 말았어야 했다
- 요약하면 습하고 높지 않은 동굴에 걸어가기 불편하고 마지막은 용신에게 소원을 비는 장소다
-비용 : 500엔 (소원 비용인 듯하다)

다신 안올께...

돌아가려고 계단을 바라봤는데 답이 없었는데 다행히 선착장에서 400엔에 육지로 보내준다

점심 식사로 방문한 라멘집에서 생선 육수로 된 라멘을 주문했다 (구글 검색으로 주문했다)
국물에서 나는 진한 생선 맛과 면과 토핑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먹었는데 한 번 더 와보고 싶었다

- 식당 : Katase Shoten
- 메뉴 : 메뉴 이름은 잘 모르지만 680엔이다...
- 주소 : 1 Chome-4-7 Katasekaigan, Fujisawa, Kanagawa 251-0035 일본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노을을 따라 '에노시마 덴쓰선' 열차를 타고 일부로 돌아 '가마쿠라' 역으로 갔다
- 열차 비용 : 220엔

에노시마 덴쓰선에서 바라보는 해변은 너무 마음에 들어 1박을 하고 갈까라는 생각이 들며 숙소로 향했다